●유용한정보

방음귀덮개 후기 및 정보(3m말고 mpow제품도있어요)

행복한떠돌이 2020. 1. 20. 22:31
반응형

  다양한 이유가 있어서 방음귀덮개를 구매하겠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소음을 느껴서 구매를 고려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찾아보면 대부분 3m 방음귀덮개가 나오면서 h6a ,h7a, h10a 등등 나오는데 h6a는 NRR기준 21db를 줄여주며 h10a는 30db를 줄여준다고 나온다. 그런데 가격은 h6a는 1만6천원 정도 h10a는 3만원 정도 하는데 찾아보면 머리도 조이고 소음을 잘 줄여주는 것 같지 않다는 후기도 몇몇 보여서 3만원까지는 쓰기 아까워서 1만6천원 정도 하는 것을 사고 낮은 NRR 21db를 가지고 있어 생각보다 적은 감소에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한가지 알아보자면 귀마개를 제대로 꼈을 때 NRR기준 28~30db를 줄여준다. 즉, 그보다 낮은 것을 끼고 생각보다 잘들린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귀마개를 한번 껴보자, 귀마개를 껴도 아예안들리게 해주지는 않는다. 줄여주는 것이지 없애주지는 않는다. 무엇보다도 소리 대역에서 확인해보자면 애초에 시끄러운 작업 공사, 드럼 음악 같은 큰 소리에서 많은 감소율을 보여주며 아래의 설명과 같이 소리 주파수별 줄여주는 소음 감소치도 다르다.

 

 

고로 흔히 아는 공사소리같은 것에 노출되어있던 사람은 끼고나서 효과가 좋다고 하는 사람이 많고 사람들 대화가 많은 장소에서는 생각보다 작게 줄여주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이다. 그래도 안끼는 것보다는 확실히 좋으나 문제는 소음문제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사람은 작은소리도 인식되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작게라도 들리면 그거에 신경쓰여서 효과가 없다고도 말하는 것이다. 그러니 개인적인 체감은 딱히 말하지 않겠지만,

 

 효과는 무조건 있다는 것이다. 귀마개는 제대로 착용해야 그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는데 사람마다 귓구멍 크기도 다르고 누구는 귀마개가 꽉 끼게 들어가서 차음이 잘되나 누구는 헐렁하게 껴서 생각보다 잘 들리는 사람도 있다. 소리를 막는 과정에서 압박감을 느낄 수 밖에 없다. 귀를 꽉 막아줘야 소리가 안들리는 것이다. 귀마개 껴도 효과없다는 분들은 대부분 귀마개를 조금만 건드려도 잘 빠진다.

 

그렇지만 귀덮개는 잘못 착용할 수 있는 경우의수가 매우 적다. 무엇보다 귀마개는 몇번 쓰면 효과도 떨어지고 위생상 안좋아지지만, 귀덮개는 그런면에서 오히려 싸게 먹힐 수도 있다.

 

내가 귀마개를 껴보다가 느낀점은 귀덮개는 착용도 편하고 귀마개보다 훨씬 높은 차음성을 느꼈다.

썼다가 벗으면 크게들리는 것이 느껴진다. 한번 티비소리를 바로옆에 틀어놓고 폰으로 이어폰을 껴서 노래를 듣는 테스트를 해보았다. 폰으로 소리 한칸해서는 들리지도 않던 것이 귀덮개를 쓰니 한칸으로도 매우 잘들렸다. 내 목적이 소음환경에서 노래를 듣는 것이였어서 매우 좋았다. 물론 크게하면 들리지만 소음과 섞인 노래는 별로 좋지도 않고 귀건강에도 안좋은데 소음이 단절되고 작은 소리로도 노래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물론 이 얘기만 하려고 온 것이 아니다. 이런저런 정보가 있더라도 구매가 껴려지는 이유가 아마 가격이지 싶다. 귀마개는 한개에 얼마안하지만 h10a는 3만원정도 한다. 테스트겸 써보기에는 가격적으로 부담되는 사람이 많은 것같다. h10a를 그전 까지 쓰다가 부셔져서 요번에 새로산 것이 있는데 요놈도 괜찮았다.

요놈이다 mpow회사에서 나온 ear muffs(방음귀덮개)인데 처음에 설명을 보면 대부분 유아용이라고 적혀서 사이즈가 작은 건줄 알았더니 1번째 제품,3번째 제품은 같은 제품인데 유아용이라 되어있는데 찾아보니 그냥 일반적으로 쓸수 있는 성인용이였다.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보았는데 (찾고싶다면 구글에 mpow을 쳐서 찾아보기 바란다.)

쇼핑몰에 있는 제품 말고도 이런 제품도 성인용이다. 나머지는 설명에 보면 유아용이라고 적혀있다. 아마 무슨이유인지는 저리 표기했는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맞다. 그래도 의심간다면 아마존에 들어가서 리뷰를 찾아보자. 어른들이 쓰고있는 착용샷이 많다.

유아용은 확실하게 아마존에서도 아동 귀보호 라고 적혀있다. 외국에서는 3m말고도 다양한 제품들이 많다.

 

 

처음에 가격이 싸서 안좋을 줄 았았는데 유튜브에 mpow noise ear muff라고 치면 귀덮개 순위에서도 꽤나 상위권에 속하는 친구이더라. 13000원에 무료배송 거기다 29NRR로 h10a와 성능이 비슷하니 가격때문에 못샀던 분들은 이것도 괜찮으니 써보시길 바란다.

 

 

(머리가 짓눌려서 아프지 않냐라고도 하는데 이건없다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헤드셋 껴본사람은 알겠지만 짓눌리는게 있긴 있으나 참을만한 사람은 잘만 쓰더라 그정도로 비슷하다 처음에는 장력이 조금 센데 쓰다보면 약해진다. 정 안되면 하루 늘려서 착용하면 된다. 그런데 하루종일 낄 생각이라면 조금 아플거 같긴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