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관련글

천애명월도 그래픽설정 비교

행복한떠돌이 2018. 10. 29. 09:32
반응형

천애명월도 그래픽 설정에 따라 변화하는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비교할겸하고, 점유율도 비교해볼까 싶어서 한번 글 써봅니당.

 

 


자 천애명월도 시스템 설정값이다. 오른쪽 최소화질 낮은 화질을 클릭하면 설정이 바뀌며 표시 인원, 시야 거리 ,세부묘사도 각가 게이지로 바꿀 수 있다.

 

다른게임들 보면 사용자 설정 그래픽 상 중 하 가있는데 거기서 그래픽 상 누르면 텍스쳐 상 그림자 상 되고 그래픽 중 누르면 텍스쳐 중 그림자 중 되는데, 그냥 그림자 중 설정하고 텍스쳐 하 설정하면 사용자 설정으로 바뀌어서 그래픽 상중하중 뭘 누르던 영향이 안가는데,

 

(애초에 눌러보기만 하면 사진처럼 대충 화면을 보여준다. 그리고 게이지도 한번 봐보자 저거랑 화질이랑 별개다.)

 

천애명월도는 처음에는 최소화질 높은 화질 이런게 다른 게임 보면 그래픽설정 하 중 상 이런거고 표시인원 시야거리 세부묘사는 그 안에있는 그림자설정 ,텍스쳐 설정 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처음에 화질 그냥 중간 화질 되있는데 안 건들고 표시인원 시야거리 세부묘사 그냥 최고로 해서 그래픽 최고로 게임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왠걸? 화질에 따라서 또 다른거 아닌가? 최소 화질에서 세부 묘사 설정 최대랑, 최고 화질에서 세부 묘사 설정 최대랑은 천지 차이였다. 걍 화질은 텍스쳐 설정 같고, 세부 묘사는 안티,그림자 정도인거 같다 각각 다른거였다. 그래서 갑자기 궁금해져서 뭐가 다른지 스샷 한번씩 찍어가면서 비교해봤다.

(재시작해야지 변동사항이 변경되는게 있다해서 재시작 해가면서 찍었다 흑흑 귀찮았다.)

 

(사진 눌려서 크게 보면서 비교해보자, 화살표 왼쪽 오른쪽으로 비교해가며)

 

<최고화질>

 

-시야 거리에 따른 비교

 오른쪽이 훨씬 많이 보이지 않는가? 그렇다고 왼쪽이 뭔가 부자연스럽다?

그건 아니다 안개처럼해서 안보이는 걸로 생각보다 자연스럽다.

왼쪽사진 오른쪽 귀퉁이 보면 더 많이 보이는게 보이는가 큰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확실히 뭔가 풍성해 보인다.

 

- 세부묘사에 따른 비교

 

왼쪽이 최대고 오른쪽이 최소다 보면 세부적인 텍스쳐 선명도가 다르다. 크게보면 보인다.

 

<화질 비교 >

최고,중간,최소 순이다

 

최고,중간,최소 순이다.

 

보면 최고 중간 차이는 그림자의 유무가 많이 크다. 최소는 확실히 그림자도 없는데, 세부적인 묘사도 적다.

 

최소중의 세부묘사 거리도 다 최소로 한 사진이다.

 

확실하게 최고화질과 최소화질의 차이는 눈에보이게 크다. 

 

화질은 대충 이런차이가 보인다.

 

 

플레이중 점유율 변화량이다. 움짤로 대충 1분 정도 찍은거 같다. 같은 곳 경공 하면서 싸돌아 댕겨봤다.

 

 

왼쪽이 최고화질 오른쪽이 최소 화질

변동이 커서 참고가 될지 모르겠는데, 메모리는 별 차이아나는데 그래픽카드 점유율은 2배 차이나는거 같고 cpu는 별차이가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최고화질이 정점으로 40~50퍼대 찍을떄가 많았다.

 

이때 사양이 i5 4세대, 램 8, gtx1060(테스트할려고 빨리 떼와서 붙였다) 이다. 권장 사양이 i5 2500, ram 8, gtx760 이상 인데, 성능차이를 생각해보면 중간 사양 정도는 돌리지 않을까 싶다. 

 

 

이펙트 차이를 찍어 봤긴 한데 최소 사양이 이펙트 텍스쳐가 확실히 낮긴 한거 빼고는 차이를 별 모르겠다. 허허,,


                                                               최소

                                                            최고 중간

순인거 같다.

 

 

 

 대충 참고하시길 바라며, 충분히 해볼만한 게임이며, rpg온라인 망겜망겜 해도 할사람은 한다는 건 진실이고 맞으면 하는거고 안맞으면 안하는거고 게임을 그냥 닥사, 빠른 레벨업, 빠른 경쟁 이런걸 목표로 하면 모든 게임이 망겜으로 변하는건 어쩔 수 없는 거 같다. 하나 씩 음미 해가면서 게임하는 게 맛아닐까? 게임 하는데 지인이 이렇게 저렇게 해라 훈수두고 빨리 레벨업하라고 하는 순간 정나미 개떨어지던데ㅡㅡ;; 하이엔드스펙을 목표로 하는 것도 아니고, 저는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다른 스팀게임하듯이 음미하면서 하고 있어요.

 

( 다크소울을 보스 하나씩 잡는 재미로 하지, 처음부터 빠른 클리어를 목표로 미친듯이 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는 사실이면 충분히 이해할것이다.

마인드 차이다. 보면RPG게임 할때는 빠른 레벨업, 스펙업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하고 

스팀게임할때는 순수 즐기는걸 목표로 하니 허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