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관련글/워크래프트

워크3 RPG맵에 대해서 [세이브,로드,기본개념,워크래프트3]

행복한떠돌이 2018. 10. 6. 08:27
반응형


워크rpg맵이 무엇인지 대충 설명드리며 세이브파일은 어딨는지 로드할때 왜 안되는지 리플레이를 올려야 한다는데 왜 올리는지 등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정 맵에 대한 공략이 아닙니다. 특정맵에 대한 공략은 그맵의 공식카페가 있으니 거기서 조합법 공략을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냥 워크rpg맵을 쳐보신분들을 위해 무엇인지 말씀드리면

기본적으로는 레벨업,파밍(템작업),레이드(조합,강화)를 하는 게임입니다.

맵에 들어가면 설명과 조합표같은게 f9누르면 있습니다 있기는 하지만 인게임에서 조합표를 보면서 하는 건 힘들어서 대부분 조합표를 인터넷에 쳐서 찾아보면서 하는 게 일방적이지요.

(ㄹㅇ rpg유즈맵 친구들이랑 하기에 좋음 , 솔직히 공방에서 한다? 노잼인듯 하루종일 도움만 받다가 끝남 뭔가 재미없음 같이하다가 찍 하기엔 좋음 근데 오래한다? 그거는 아닌듯?)

 

1. Save는 어디에 있는가? ( 문서-워크래프트-커스텀맵데이터)


워크를 오래만에 와서 몰랐는데 세이브도 되더군요!

1시간이면 끝날줄 알았는데 그런 종류가 아니더군요 재밌었어요 -save 라고 치시면 코드가나오는데 현재상황을 코드로 바꿔줍니다.  이거 첨에 코드 일일히 적어야되는줄 알았는데 따로 저장이 됩니다.

 

C:\Users\asd\Documents\Warcraft III\CustomMapData\BaramRpg

 

로 가시면 코드가 적혀있어요. 그거 복사하셔서 붙어넣기 하면 됩니다.

 

  이게 첨에 지인이 자기캐릭 똥캐라며 제꺼도 해보고싶다해서 코드달라해서 줬더니 안되길래 뭔가 했더니 코드에 아이디도 따로 암호화 해서 섞어놔서 플레이어 아이디가 다르면 안되더군요 (와우.. 갓겜)

 즉 남이 하던거 백날 코드 붙여넣기해봐야 아이디가 달라서 안됩니당

 

 

 

2.로드가 안되요 . 왜일까?


http://formybest.tistory.com/entry/워크3-RPG맵-로드세이브-로드오류

링크 가시면 글새로 있습니다.

 

3.리플레이는 왜저장하며 왜 올리라는걸까?


 이게임은 저장할때에 아이디도 코드에 반영되어서 다른사람이 할 수가없어서 혼자 즐기거나 지인과 즐길때에 아무 상관이없으나 배틀넷에서 rpg리플레이를 저장하여 카페에 올리라는 이유는 자기가 손으로 키웠다는 것을 증명하기위함입니다.

 

 싱글플레이에서 배틀넷 아이디와 같게 만든후에 치트를 써서 저장하여 배틀넷에 온다던가 하는 맵에대한 기만행위, 부정행위를 맵제작자가 금하기 때문에 리플레이를 올려서 증명하라는 것이고 10배수정맵 이런거도 있는데 그런거 에서하다가 저장후에(코드가 같음) 정상인인척하는 기본적인 방식을 거부하는 다른게임으로 말하자면 버그나 핵쓰는 사람을 잡는거랑 비슷합니다.

 

 그래서 고렙분들은 오랜시간들여서 자기가했단걸 증명하기위해 리플레이를 올리는거고 뭐 하면 어쩔껀데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고렙을 찍은 사람은 애초에 오래할 생각도 없어보이지만 고랩인 사람들이 애초부터 몇없기 때문에 같이하면 티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고를 하여 맵에 벤리스트에 저장되어서 해당 맵을 들어가서 게임을 진행을 할수가없습니다. 코드에 아이디가 저장된다고 하셨죠? 그런원리로 벤당하는겁니다.

 

  즉, 혼자서 뭔 짓거리를 하는건 상관없지만 만약 부정행위를 한다음 정상인 인척은 배틀넷에서는 못한다는거죠. 리플레이가 없으니까, 저장해서 올린다고 해도 티가 나죠 리플레이보면.

 오래 하실분들은 리플레이를 저장하여서 올리세요. 스스로 했다고 하여도 부정행위한사람들과 같이 증명할 수없으면 똑같이 벤당합니다. (리플레이는 해당 맵의 공식카페에 올리시면 됩니다.)

 

솔직히 벤당해도 아이디 새로 만들어서 해도되고 해서 사실상 자기만족이라고 볼 수 있음. 걍 모든 게임이랑 비슷한거 같음 정식판 or 버그판,복돌이같은느낌? 인식차이임 양지에서 즐기려면 리플레이 올리는거고 음지에서 즐길거면 음지에서 즐기면 되는거임.

 

저장일일히 붙여넣어서 로드하고 리플레이 저장하는게 귀찮아요 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cirnix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소개글은 -> 워크3 cirnix(치르닉스) 설명 [카오스원같은프로그램,m16 too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