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관련글/워크래프트

워크3 cirnix(치르닉스) 설명 [카오스원같은프로그램,m16 tool]

행복한떠돌이 2018. 10. 6. 09:52
반응형
더보기

워크3,워크래프트3,워크3 딜,카오스원,m16tool,시르닉스,치르닉스,cirnix

 

cirnix란 m16tool,카오스원 같은 프로그램으로써 워크를 하는데 좀 더 편리하게이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cirnix의 원 출처는 < https://cafe.naver.com/scvrpg/434930 >이며 여기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가입 불필요) 낙원rpg를 즐기던 한유저가 만들었나봐요? m16tool을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이프로그램이 파일 단하나로 되있어서 편해서 쓰고있습니다. 뭔가 가벼운느낌

 

   일단 이러한 프로그램이 왜 필요한가? 위에서도 설명드렸다시피 편리하기위해서입니다 처음본사람들은 왜 필요한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싱글과 랜은 상관없지만 배틀넷을 들어가서보면 내가 방장일때 사람들이 하다보면 딜없나고 물으실겁니다

엥? 그게뭐지? 랜과 싱글은 상관없지만 배틀넷에서는 지연시간이란게 존재합니다.

 
  즉 자기가 입력한 명령을 바로바로 수행하지않고 지연시간이 있는데 이것을 없애주기위해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쓰며 방장만 설정해주면 되기 때문에  방을 들어가서 할때는 모르셔도 됬지만 자기가 방장이되어서 게임을 하면 딜(지연시간)을 조정해줘야합니다


 그러기위해 이 프로그램으로 조정하며 이게 프로그램이 필요한 가장 큰 이유중에도 하나입니다.
(롤에서도 북미서버가면 사람들이 스킬 늦게 나간다 점멸 늦게써진다 라는 말들을 하죠? 그런겁니다 명령을 내렸는데 조금있다가 되는거)
 
그외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켜보시면

 


기본화면이고 여기서 볼건 없습니다. 부가는 치트맵을 확인하는 기능, 대기실 리스트는 배틀넷의 방을 확인하는 기능이나 이 2가지는 현재 안됩니다. (굳이 필요없음) 정보는 이 프로그램의 버전 정보입니다.

중요한 설정에 들어가보도록 하지요 설정에 들어가면 기본적은 셋팅과 도움말이 있습니다.

 

 

1번째 입니다. (도움말에 다 있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 다 이해 되실겁니다. 혹시나 이런 프로그램을 처음쓰는분을 위해서 부가적인 설명합니다.)

 

왼쪽위 호스트를 보시면 반응지연시간이있습니다. 여기서 대부분 15를 설정하지요 위에서 말했듯이 이게 딜입니다. 지연시간 조정입니다. 시작대기 시간은 배틀넷에서 시작할때 5초후 4초후 시작합니다가 있는데 그걸 0~7초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호스트 플레이어가 설정시에 효과를 보는 설정입니다. 매번 딜 체크를 해줘야 하는 타 프로그램과 달리, 한번 수치를 지정하면, 그 이후는 자동으로 워크래프트에 지속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메모리 최적화는 워크래프트의 경우, 불특정 다수의 이유로 인해 메모리에 지속적으로 누수가 발생합니다.메모리 누수로 인해 페이탈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해제되고 있지 않은 누수를 해결하여 워크래프트가 팅기는 현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즉 과다 메모리 사용을 처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몇분 마다 최적화가 있고 게임끝난후 최적화가 있는데 굳이 체크 안하셔도 명령어를 통해서 메모리최적화를 할 수 있으니 생각나면 해주세요 이때, 컴퓨터의 사양이 좋지 않는 플레이어의 경우, 렉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게임 도중에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크린샷은 스크린샷을 찍을때 확장자를 설정하는겁니다 오른쪽글은 보시면 아시겠쥬? 자동변환 on 하면 그확장자로 변환되며 원본 삭제 on 할시 변환 전 파일을 삭제해줍니다.

 

워크 프로세스 종료감지란 워크를 끄고 다시킬시 가끔씩 에러가 뜨는데 그게 워크가 간헐적으로 워크래프트 종료시에 프로세스가 완전히 종료되지 않아그런겁니다. 그래서 작업 관리자를 통해서 수동으로 종료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워크래프트가 최소 10초간 완전히 종료되고 있지 않을경우, 프로그램에서 안내 메세지를 표시하여 종료를 도와줍니다. 일부 메세지 창이 뜨면 안되는 특정 상황에서 해당 메세지 창이 발생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한번 '아니오'를 누를 경우, 30분간 해당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치트맵 체크는 말그대옵니다.

 

방 리스트에서 채널 채팅 표시란 워크 방리스트에서 자신이 들어간 채널의 채팅이 나오는 기능입니다. 친구랑 하려고 어디 채널에 들어가서 이야기 되어서 방을 만들었는데 안됬을때 다시 채널가서 이야기하는데 그 친구분은 계속 방 안만드나 하면서 찾고있을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도 쓰고 유용합니다.

 

속도 수치를 숫자로변경은 유닛들의 공격속도를 보면 (유닛의 상태창의 공격을 마우스로 갖다대면 뜸) 그게 빠름 매우빠름 이런식으로 밖에 안나오는데 그걸 수치로 표시해줍니다. 미미하게 확인할때에 좋습니다.

 

마나바는 평소 화면에 유닛위에 체력뜨는데 거기에 마나까지 보이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가운데 카메라는 자신이 보는 시각적 범위, 각도를 설정하는 겁니다. 맨위가 시각적범위 시야를 조정 밑이 각각 수평 수직각도 조절입니다. 필요하면 조정하면서 쓰세요.

 

 

키리맵핑은 영웅의 아이템창은 원래 오른쪽 숫자패트를 이용하여서 쓰나 그걸 각각 다른키로 지정해주는 겁니다

숫자 7을 클릭하여서 다른키 예를 들면 B로 지정해두면 오른쪽 숫자패드 7 을 눌러도 되고 B를 눌러도 똑같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스마트키는 원래 스킬단축키를 누르고 마우스로 클릭하여서 스킬을 쓰는데 거기서 마우스클릭을 생략해주는 기능입니다. 즉, 스킬쓸 곳을 마우스를 미리 올려두고 단축키를 입력하면 클릭없이 바로 스킬이 나갑니다.

 

오클릭방지란 혹시나 만약에 스마트키를 Q눌렸는데 안쓰고싶다 그때 Q를 누른 손가락을 떼지말고 그대로 지정된 esc나 부대지정 1키나 9,0번키나 누르면 취소해주는 기능입니다.

 

채팅단축키는 채팅매크로입니다 오른쪽에 단축키 지정 예를 들어 1을 해놓고 1을 누르면 채팅에 적어놓은 말을 자동으로 쳐줍니다

 

오토마우스는 말그대로입니다. 많이 클릭해야 할때에 씁니다.

 

 

명령어입니다. 리스트를 눌러보시면 설명이 다 나옵니다. 모든 명령어는 앞에 !를 붙어야됩니다

ex) !dr 15 처럼  !다음에 입력명령어 띄어쓰기 한다음 매개 변수 입니다.

 

치르닉스는 m16 tool과 다르게 매 방마다 !dr 15 랑 !cam 150 같은거를 계속 안쳐도 됩니다. 한번 설정할시 계속 쭈욱 입니다.

 

 

도움말입니다 클릭하면 도움말이 뜹니다.

 

 RPG세이브 기능

 

 

 

요약

 

RPG리스트는 각 게임명, 저장분류 리스트는 캐릭터 선택창을 뜻함 첨에 하나 만드셈 난 바람의나라RPG 하니까 저거 만들고 경로에 세이브 파일 들어가는 곳 (문서 - 워크 -커스텀맵데이터 - 해당맵관련폴더 )으로 지정해주시고 저장분류(캐릭터선택창이랑비슷)만드셈  그다음 신규 맵 세이브 파일 자동감지, 세이브시 리플레이도 자동저장 체크하셈. 그다음 신경쓸꺼 없음 게임 잘즐기다가

 

저장은 -save 전사 (한번만 이렇게하고 담부터 -save만 해도됨)

로드는 !lc 전사

요런식으로 걍 하셈

 

  휴 가장이해안됬던 이 세이브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즈맵중 세이브 기능이 있는 RPG 맵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며 RPG맵을 하시다보면 일일히 저장한거 관리하면서 리플레이 저장하고 일일히 메모장 들어가서 코드 복사해서 붙여놓고 귀찮으신분들을 위해 있는 기능입니다.

 

RPG리스트는 각 게임마다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새로만들기 누르고 가운데 RPG 설정에 있는 한글을 게임 이름으로 하고 경로는 세이브파일 들어가는 곳(문서 - 워크 -커스텀맵데이터 - 해당맵관련폴더 )으로 지정해주시고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저장분류리스트가 뜨는데 거기서 저장분류(각 직업마다 설정) 설정을 통해 뭐 바람의나라RPG니까 전사 도적 이런식으로 추가하여서 쓰면 됩니당.

 

RPG리스트는 게임 저장 분류 리스트는 캐릭터선택창이라고 보세요

 

세이브시 리플레이도 자동 저장은 게임에서 -save를 쳤을 때에 그때까지 리플레이를 저장해줍니다. 이때에 그 게임을 종료하셔야 리플레이가 저장됩니다. 게임 도중 3번 저장했을때에 마지막 저장때 당시의 리플레이가 남습니다. (저장하고 게임 더하다가 저장안하고 꺼도 저장했을 당시 리플레이 남음 더한거 리플레이 저장안됨)

중간에 자주 저장하지만 (튕길까봐) 그때마다 리플레이 발생하는 거 싫으시면 이것만 체크

 

저장하지 않은 리플레이도 저장이있는데 이거는 3번 저장할때에 각각 그때의 시점의 리플레이까지 저장됩니다.

이걸 원할시 이것도 체크

 

근데 혹시나 왜 리플레이 저장하냐고 묻는 사람들은

http://formybest.tistory.com/entry/워크3-RPG맵에-대해서-세이브로드기본개념워크래프트3

이글 한번 보세요 혼자 할꺼면 상관 없어요

 

게임시작시에 자동으로 로드는 처음 치르닉스 키셨을때에

이런거 뜨셨죠? 저기에 세이브 분류 보이시나요? 저기에서 2번째 텝이 저장분류(캐릭터선택창)인데 거기에 있는 것을 자동으로 로드해줍니다. 굳이 따로 안눌려도 마지막으로 저장한거 저기에 떠있습니다. 하다가 다른거 하려고 할때에 눌려서 다른걸로 바꿔줘야됨 (이 기능은 걍 한개만 키울때 편함 신규 맵 세이브파일 자동감지와 자동으로 로드 해놓고 하면 편함 각 게임마다 자동으로 세이브파일 인식해서 불러와줌)

 

근데 이렇게하면 한개키우다가 다른거 키우고싶으면 자동로드도 풀고 분류 만들고 여기 초기화면 돌아와서 2번째칸 그 분류로 설정해야됨이거 귀찮음

 

자동로드 이거 체크 안해도 되는게 만약에 저장분류로 전사로 저장해놨으면 명령어로 !lc 전사 하면 로드됩니다

!save 도적으로 하면 굳이 도적 분류 안만들어도 도적으로 저장됨

 

 

흐미 RPG모드 뭔가 두서없이 글써서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는데 설명 더 필요하면 해드림 후...

반응형